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기부, 19~31일 전통시장 400곳 참여 '가을축제'

기사승인 2017.10.12  17:52:23

공유
default_news_ad1

중소벤처기업부는 19~31일까지 전통시장 400여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 슬로건 하에 전통시장의 고객 유입과 매출증진 유도를 위해서다.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이벤트, 특가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전통시장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참여 시장별 상인단체가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신' 운동도 진행된다.

가을여행 관광지, 지역테마 축제 등 인근 시장 400여곳이 1주일 내외 기간을 자율적으로 정해 참여한다.

특히 전국 17개 광역 거점시장은 시장별 입지ㆍ특성 등을 고려한 체감ㆍ공감ㆍ소통형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분위기를 이끈다. 시장 특색을 살린 포토존 설치와 솜사탕을 제공한다.

축제의 온기가 확산되도록 '전국 전통시장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시장愛(sijangae.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135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많은 국민이 전통시장을 찾아 35만 상인들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길 기대한다"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은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자 leedonghee1969@gmail.com

<저작권자 ©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서석하의 그림마당

그림으로 세상읽기

오늘의 운세

오건호의 포토갤러리

시큐리티

정이신의 아나돗편지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