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전국 곳곳에 대설특보가 내린 가운데 서울에는 올겨울 들어 첫 적설이 관측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현재 충청 일대와 대전, 세종, 경기 오산ㆍ평택ㆍ안성ㆍ화성, 전북 완주ㆍ무주ㆍ익산ㆍ진안ㆍ장수ㆍ임실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신적설(내린 눈 위에 또 쌓이는 눈)이 5㎝ 이상 예상될 때 발효된다.

이 시각 현재 서울(관서 지점 기준)에는 1.3㎝ 눈이 쌓였다. 서울에는 앞서 17일과 20일에 눈이 내렸지만, 땅에 눈이 쌓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청주 4.6㎝, 대전 4.4㎝, 수원 4.1㎝, 전주 0.9㎝, 대구 0.2㎝ 등의 적설량을 기록 중이다.

폐쇄회로(CC)TV로 관측했을 때는 충북 음성 8.5㎝, 제천 6.5㎝, 충남 당진 4.5㎝, 전북 무주 7.0㎝, 장수 5.5㎝, 임실 5.0㎝ 등의 적설량을 기록 중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원 산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날 처음으로 눈이 쌓였다"면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서 눈이 내리고 있으며, 오후 3시부터는 눈이 그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이날 낮까지 경기 남부와 충청, 전북 내륙에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이는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흐린 날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25일은 서울과 경기, 강원, 충청 북부에 낮부터 강수가 예상되고, 26일에는 중부와 경북 북부에 가끔 비가 내리겠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